안녕하십니까.
저희 재신정보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주)재신정보는 고객의 요구에 충족할 수 있는 국제 기준에 따르는 순간전기품질 시험 및 대책 기술, 활선상태에서 누전 측정, 분석, 절연저항 측정 및 축전지 셀의 감시 및 진단에 관련된 국제 규격과 그에 따른 최신 기술 소개 및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하는 전기품질 기술 벤처회사입니다
1. 순간 전기품질 감시, 측정 및 진단, 대책 분야
순간 전압강하 내성기준인 SEMI F47IEC61000-4-11, -34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기품질 측정분야의 첨단기술 업체인미국의 PSL 사와 MOU를 체결하여 공장 무정지 연속운전 기술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PSL사의 전기품질 센서를 이용하여 전기품질을온라인 상에서 원격 통합감시할 수 있는 전기품질카운터 (PQCounter)를 개발 하여 상표 및 실용신안 특허등록을 하였습니다.2008년 후반기부터는 IEC61000-4-30 측정기준을 만족하는 미국 PSL사의 PQube라는 저가, 고성능 전기품질미터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국내에서도 국제규격에 맞는 순간정전과 순간저전압을 발생하는 계측기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유는 이러한 순간적인 전기는재현성이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품을 개발한다든지, 원인불명의 산업 장비의 고장원인을 판명할 경우에 반드시 이러한 나쁜 전기를임의적으로 만들 필요가 있게 되어 Sag 발생기와 분석기를 동시 지원하는 최고 출력(200암페어), 최 경량(85kg)의Sag 발생기(Industrial Power Corruptor : 최대 480V 200A급)를 공급하고 있으며, PSL사의 Testing 파트너로서 SEMI F47 인증시험을 국내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2. IGR 누전측정/분석(활선 절연저항 측정) 분야
정전용량에 의한 누설전류와 실제 절연열화에 따른 저항성 누전전류를 분리(활선 절연저항 산출)하는 기술을 국내 특허등록(등록번호: 제10-0876651호:2008.12.23)하여 1차로 국내 실정에 맞도록 IGR 누전 분석기(활선 절연저항 측정기)와 누전 검사기, 온라인 전기화재 예·경보시스템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향후에는 본 기술을 이용하여 15mA 및 30mA급 유효성 감전전류 ( IGR )를 이용한 IGR누전차단기를 개발하여 오동작 없이 전기를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향후 더욱 진보된 방법으로 10mA급 이하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누전차단기를 개발한다면 인명과 재산보호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IGR 누전차단기 를 수영장, 목욕탕, 가로등 및 일반 산업현장에 적용할 경우 누전으로 인한 감전 사고와 전기 누전화재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3. 축전지 셀 감시 진단 분야
평상시 축전지 셀 감시를 통하여 예비전원의 핵심 장치인 UPS에 설치되어 있는 축전지 개별 셀에 대한 성능을 미리 예측, 진단하여 첨단 IT 및 전력 IT사업에 안정적인 예비전원을 공급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국제 규격(IEEE1188)과 최신 기술정보 제공 및 최신 축전지 셀 센서(LEM사)를 이용하여 셀의 전압, 온도, 내부 임피던스를감시, 분석, 예측, 진단하는 프로그램을 웹2.0 방식으로 자체, 개발하여 셀룩(CELLook)이라는 프로그램을 셀 센서와 함께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현장에 설치된 셀의 이상 상태를 측정 후 진단, 판단 결과의 실적을 축전지 메이커 및 시공업체와 상호 공유하여 대형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전기에너지 측정 및 절감대책 분야
전기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기에너지를 측정하여야 하며, 측정시에는 한국전력의 전력량을 측정하는 동일한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력량 측정 장치에서 측정된 전력량을 어떻게 전력량 관리 서버에 전송하는가에 따라서 측정 네트워크 구축비용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재신정보에서는 유선 또는 무선으로 전력량을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간대별로 측정된 전력량을 공정 데이터와 비교 분석하여 낭비되는 전기에너지 찾아내는 일을 국내에서 반도체, LCD 공장의 생산장비를 대상으로 재신정보에서 최초로 시행한 바 있습니다.

(주)재신정보 임직원 일동
대표이사 한 정규 올림